명품 커머스 머스트잇은 현재까지 고객들이 작성한 리뷰 수가 43만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머스트잇 고객 리뷰 수는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2월 9일까지 작성된 리뷰 수는 약 19만 개로, 이미 2019년 전체 리뷰 수인 10만 개를 뛰어넘어 최고치를 기록했다. 43만 건의 누적 리뷰 수는 온라인 명품 커머스 중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수치다.
올해 1월부터 12월 9일 기준 머스트잇 리뷰 수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약 1만 4000여 개의 리뷰를 달성한 스톤아일랜드로 집계됐다.
고객들은 스톤아일랜드 상품의 우수한 재질과 편안한 착용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는 메종마르지엘라가 약 1만여 개의 리뷰로 2위에 올랐으며, 약 9000여 개의 리뷰로 3위를 기록한 구찌는 선물용 아이템으로 좋다는 반응이 많았다.
또한 리뷰 수 상위권을 차지한 3개 브랜드 모두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위를 차지한 스톤아일랜드는 49% 증가했으며, 2위에 오른 구찌는 60%, 3위 브랜드 메종마르지엘라의 판매량은 181%로 가장 크게 늘었다. 이는 사용자 후기가 명품 구매 과정에서도 큰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머스트잇은 매월 포토 리뷰를 남긴 고객들을 대상으로 총 30만원 상당의 적립금을 차등 지급하는 ‘월간 잇 피플’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당첨자는 익월 첫 주 목요일에 머스트잇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 리뷰 카테고리의 베스트 포토 후기에 선정되는 고객들에게 적립금 5000원을 지급하는 ‘주간 베스트 리뷰’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머스트잇 관계자는 “머스트잇이 보유한 약 43만 건의 리뷰는 사이즈, 체형에 따른 핏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을 높여준다”라며 “앞으로도 리뷰 데이터 활용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이 자신의 취향에 딱 맞는 상품을 고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