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사진제공=플로)
음악플랫폼 플로(FLO)가 4일부터 인기 팟캐스트, 오디오북 등 새로운 오디오 콘텐츠를 도입한다.
플로는 이날 오후 3시부터 개편한 오디오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고 밝혔다. 먼저 플로는 MZ세대(밀레니얼와 Z세대)를 겨냥해 팟캐스트 콘텐츠를 제공한다. ‘듣똑라(듣다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 ‘케이팝으로 읽는 MZ 유니버스’를 포함해 △송은이 김숙의 비밀보장 △씨네마운틴 △클래식이 알고싶다 △재즈가 알고싶다 △책읽아웃 등도 만날 수 있다.
팟캐스트와 함께 MZ세대 관심도가 높은 인기 뉴스레터도 오디오 형태로 제작해 플로에서 독점 공개한다. 돈에 대한 MZ세대의 고민을 현실적으로 다루는 금융경제 뉴스레터 ‘어피티’와 현직 기자가 발로 뛰는 전국 빵집 순례 콘텐츠 ‘빵슐랭 가이드’도 최초 제공하는 오디오 콘텐츠에 포함됐다.
더불어 구독형 오디오북 플랫폼 윌라와의 협업해 매주 10권의 오디오북을 플로에서 제공한다. 인기 도서부터 윌라가 엄선한 추천도서까지 매주 새로운 책을 오디오북 형태로 플로에서 들을 수 있다.
김순원 드림어스컴퍼니 프로덕트그룹장(CPO)은 “오리지널 콘텐츠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트렌드 콘텐츠를 융합한 오디오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음악 추천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듣는 경험이 더 즐거울 수 있게 다양하게 콘텐츠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