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라이프 편하게 누리세요"…LG전자, CES 2021 참가

입력 2021-01-10 11:0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11일부터 5주간 PCㆍ모바일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전시관 운영

▲LG전자가 11일(현지시간)부터 CES 2021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한다. 사진은 온라인 전시관 이미지.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11일(현지시간) ‘LG와 함께 홈 라이프를 편안하게 누리세요’를 주제로 CES 2021 온라인 전시관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온라인 전시관은 11일부터 내달 15일까지 5주간 운영된다.

온라인 전시관은 PC, 모바일로 누구나 쉽게 관람할 수 있다. 고객은 마이크로 사이트에 접속해 가상전시관 관람과 더불어 생생한 현장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LG전자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인터넷 방송관 △가상전시관 △LG 시그니처 브랜드관 △MZ 특별관 등 4개의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

LG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 김진홍 전무는 “급변하는 시대에 고객들이 소중한 일상을 보다 안전하게 지키면서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채로운 영상 장소, 시간에 상관없이 보여주는 인터넷 방송관

LG전자는 ‘고객의 소중한 일상은 계속된다’라는 의미를 담은 인터넷 방송관 '라이프 이즈 온 TV'(Life is ON TV)를 운영한다.

인터넷 방송관은 LG전자가 뉴노멀 시대에도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은 매니페스토 영상을 포함해 신제품 뉴스, 전문가 대담 등 다양한 영상을 선보인다.

현지시간으로 11일과 12일에 각각 진행되는 CES 프레스 컨퍼런스와 LG 미래 기술 대담도 실시간 방송할 예정이다.

방송관은 24시간 운영되며 골라보기 서비스도 지원한다.

차별화된 몰입감으로 압도하는 TVㆍAV 전시관

가상전시관의 첫 번째는 TVㆍAV 전시관이다. 고객이 전시관에 입장하면 올레드(OLED) 조형물 ‘경이로운 나무’와 만나게 된다.

LG전자는 실제 OLED 플렉서블 사이니지를 이어 붙여 구현한 올레드 조형물을 만들어 촬영했다.

세계 최초 롤러블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 전시관에서는 혁신적인 롤러블 폼팩터로 사용자의 공간을 재정의하는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의 철학을 소개한다.

OLED 전시존은 ‘4S(Sharp, Speedy, Smooth, Slim)’를 기반으로 영화, 스포츠, 게임, 갤러리 등 총 4가지 콘셉트로 조성됐다.

특히 스포츠 콘셉트 전시관에서는 OLED 소자 성능을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탑재한 '올레드 에보(OLED Evo, 모델명: G1)'를 공개한다.

올레드 에보는 빛의 파장을 정교하게 구현해 기존 대비 더 선명하고 밝은 화질을 보여준다.

LG전자는 미니LED와 독자 고색재현 기술인 퀀텀 나노셀 컬러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LG QNED 미니(Mini) LED도 선보인다.

LG QNED TV는 현존 LCD TV 가운데 빛과 색을 내는 각각의 기술 정점에 있는 제품이다.

관람객들은 초소형 LED 소자를 화면 기판에 직접 부착해 만든 자발광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LG 매그니트'를 163형 초대형 홈 시네마 디스플레이로 만나볼 수 있다.

LG 매그니트는 독자 기술인 ‘전면 블랙 코팅’을 표면에 적용해 기존 LED 사이니지 대비 더 깊이 있는 블랙을 표현한다. 명암비를 극대화할 뿐 아니라 LED 소자의 색 정확도도 높여 압도적인 화질을 구현한다.

LG전자는 사운드바, 엑스붐 고 스피커, 무선이어폰 LG 톤 프리로 프리미엄 오디오 청음존을 꾸몄다.

프로젝터 전시존에서는 대화면에 4K UHD 해상도를 구현하는 LG 시네빔 4K 레이저도 전시됐다.

이 제품은 주변 밝기에 따라 화면 밝기를 조정하는 아이리스 모드 등 다양한 밝기 최적화 기능을 제공해 집에서도 마치 영화관에 온 것과 같은 느낌을 구현한다.

건강, 공간, 편리 글로벌 트렌드 선도하는 프리미엄 생활가전

LG전자는 LG전자의 혁신적인 생활가전과 인공지능 씽큐 솔루션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전시관에 구현했다.

LG전자는 디자인과 위생을 강화한 LG 인스타뷰 (LG InstaView) 냉장고 신제품을 공개한다.

이 제품은 노크온 기능이 설치된 오른쪽 상단 도어 전체를 글라스로 마감해 디자인이 더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주기적으로 UV(자외선) LED를 사용해 물이 나오는 출수구에 있을 수 있는 세균을 최대 99.99% 없애는 UV나노(UV nano) 기능도 지녔다.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 컬렉션도 글로벌 시장에 처음 선보인다.

LG 오브제 컬렉션은 주방, 거실, 세탁실 등 집안 곳곳에서 사용하는 여러 가전을 조화롭고 일체감 있는 인테리어를 완성해준다.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LG 코드제로 A9 신제품은 청소기 충전은 물론 터치 한 번이면 먼지통을 자동으로 비워주는 신개념 거치대를 적용했다.

또 청소기 거치는 물론 내부에 다양한 액세서리를 보관할 수 있는 일체형 구조라 공간활용도가 높고 디자인도 깔끔하다.

인간과 공존 가능한 로봇 기술 공개

LG전자는 최고의 생산성과 콘텐츠 몰입 경험을 제공하는 다양한 IT 신제품을 선보인다.

가상 전시공간을 게이밍, 홈 오피스, 영화ㆍ영상 전문가 스튜디오 등 실제 사용 환경에 기반을 둬 꾸몄다.

LG전자는 CES 2021 혁신상을 수상한 고성능 게이밍 모니터 'LG 울트라기어'와 멀티태스킹에 최적화 된 ‘LG 울트라와이드’ 등 모니터 신제품 3종 5개 모델을 선보인다.

또 초경량 고성능 노트북 LG 그램 16을 비롯한 그램 시리즈 5종을 공개한다.

LG전자는 인간과 로봇이 공존하는 청사진을 영상으로 공개한다.

영상에서 LG전자는 올해 상반기 미국 시장에 출시 예정인 LG 클로이 살균봇을 비롯 LG 클로이 셰프봇, LG 클로이 서브봇, LG 클로이 배송봇, LG 클로이 안내로봇 등 LG 클로이 로봇들이 여러 장소에서 사람을 도와 요리, 서빙, 안내, 배송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LG 시그니처 브랜드관, MZ 특별관도 눈길

LG전자는 CES가 매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었다는 점에 착안해 LG 시그니처 브랜드관을 ‘라스베가스의 특별한 순간들’이라는 주제로 꾸몄다.

해당 전시관은 라스베이거스의 야경 등 화려한 배경 속에 LG 시그니처 OLED R을 포함, 초프리미엄 전 제품들을 배치해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한다.

MZ 특별관에서는 ‘다양하고 무한한 가능성’을 주제로 MZ세대가 주도해 만든 '라이프 이즈 굿(Life's Good)' 브랜드 필름, MZ세대가 관심 높은 제품을 흥미롭게 소개하는 룩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