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는 △네이버클라우드 △애플코리아 △맥플러스와 별도 서버 구축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기업이 최적의 디지털 기기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형 디바이스’ 프로그램 제공을 골자로 한 다자간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카드의 애플 제품 리스 금융 △네이버클라우드의 스마트워크 솔루션‘네이버웍스’ △애플코리아와 맥플러스가 보유한 디바이스 관련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를 상호 결합해 애플 제품 리스 이용 기업들에게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과 전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아이맥, 맥북 등 애플 제품을 KB국민카드 리스 금융을 이용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애플 리스 이용 기업에게는 화상회의 지원 메신저, 메일과 캘린더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네이버웍스’베이직 상품이 24개월간 무료 제공된다.
또 애플코리아의 공식 리셀러인 ‘맥플러스’를 통해 기업별로 애플 리스 제품에 대한 디바이스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금리는 신청 업체의 신용도와 리스 기간에 따라 최저 연 2.61%부터 차등 적용되며, 업체별로 부여된 리스 한도 범위 내에서 필요할 때 마다 희망하는 애플 제품을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선 보인 서비스가‘코로나19’로 변화된 기업들의 디지털 업무 환경 전환을 위한 초기 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포스트코로나에 대비한 업무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