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펀샵, 백지영ㆍ양준일 유튜브 채널과 콘텐츠커머스 선봬

입력 2021-01-24 15:2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사진=CJ오쇼핑)

CJ오쇼핑의 큐레이션 쇼핑몰 ‘펀샵(Funshop)’이 유튜브 채널 ‘완전백지영’, ‘재부팅양준일’과 협업하는 콘텐츠커머스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펀샵의 이색 상품을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백지영과 양준일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선보이고 구매로까지 연결하는 방식이다.

펀샵은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디지털 채널과의 콘텐츠커머스를 더 강화할 예정이다. 펀삽이 차별화된 상품 제품군과 재미있는 아이디어 제품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인기 콘텐츠와 연계한 상품 홍보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가수 백지영이 운영하는 개인 유튜브 채널 ‘완전백지영’에서는 펀샵의 실내캠핑용품을 체험하는 콘텐츠를 지난 21일 선보였다. 폴딩 의자, 화덕오븐 등 ‘홈캠핑’ 콘셉트의 상품들을 이용하고 소개하는 내용의 콘텐츠다. 유튜브 고정 댓글에 있는 주소를 클릭하면 CJmall 펀샵 전문관과 펀샵몰 기획전 페이지로 연결돼 바로 제품을 살 수 있다. 이 콘텐츠는 오픈 하루 만에 조횟수 2만을 기록했다.

‘재부팅양준일’ 채널에서의 펀샵 콘텐츠도 지난 14일 공개됐다. 재부팅양준일에서는 펀샵의 대표 이색상품 7개를 소개하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로비 539 핸드드립, 무중력 라이프 체어 등 펀샵 자체 개발 제품이 소개됐다. 이 콘텐츠도 오픈 이틀 만에 조회 수 10만을 기록했다.

펀샵 관계자는 “유명 연예인의 유튜브 채널과 협업하는 차별화된 콘텐츠커머스 시도를 통해 젊은 층의 신규 고객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의 연계를 통해 재미있는 쇼핑 서비스를 선보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