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트렌드 맞춰 SSG닷컴 대형 행사 기획
신세계백화점이 SSG닷컴 내 대형 행사를 앞세워 설 연휴 직후 고객 수요 선점에 나선다. 명절 연휴 직후는 전통적으로 ‘황금쇼핑 주’라고 불릴 만큼 내수 고객의 소비가 늘어나는 기간이다.
명절 전 회사에서 받은 보너스와 상품권 등을 소비하려는 고객과 명절 준비로 고생한 가족을 위해 선물을 구매하는 수요가 늘어나서다.
실제 지난해 추석 연휴 직후 일주일 간 신세계백화점의 매출을 살펴보면 전년 동기 대비 22.3% 증가했다. 비대면 명절 트렌드로 추석 이후 SSG닷컴 백화점 매출은 전년 대비 35.6%까지 늘며 황금쇼핑 주의 실적을 견인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설 연휴 이후 SSG닷컴 내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이며 대중고객 수요를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15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 단독 명품 할인 행사로 'SSG X COACH' 단독 특가전이 열린다.
단독 세일 상품과 한정 수량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이번 행사의 대표 상품은 코치 여성용 가방(29만 원) 등이다.
봄 맞이 패션장르 행사도 있다. 15일부터 2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센텀시티점에서는 SSG닷컴을 통해 ‘라코스테 단독 기획전’을 선보인다.
최대 30% 할인과 온라인 전용 15% 추가 쿠폰 할인가로 만나는 이번 라코스테 기획전의 대표 상품으로는 라코스테 코튼 Y넥 가디건 16만 7300원, 라코스테 간절기 맥코트 44만 7300원 등이 있다.
신학기를 맞는 아이를 위한 신학기 대전도 마련했다. 닥스키즈, 네파키즈, 아디다스키즈 등 인기 브랜드의 상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아디다스키즈 책가방 세트를 8만 4588원에 준비했다.
김영섭 신세계백화점 상품본부장 전무는 “연휴 이후 급증하는 고객들의 쇼핑 수요와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실속 있는 SSG닷컴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변화되는 고객들의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차별화 된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설 연휴 기간 신세계백화점 11개 점(본점, 강남점, 타임스퀘어점, 경기점, 마산점, 광주신세계, 센텀시티점, 의정부점, 아라리오점, 김해점, 대구신세계)은 설 전날인 11일과 당일인 12일 휴점하고 13일과 14일 정상 영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