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 베스트 어워드’…베스트 비즈니스&일등석 3위 차지
대한항공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미국의 유력 일간지인 ‘USA투데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대한항공은 최근 USA투데이가 주관한 ‘2021년 10 베스트 어워드’에서 ‘베스트 객실승무원’과 ‘베스트 기내식’ 부문에서 각각 2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베스트 비즈니스&일등석’ 부문에서는 3위에 올랐다.
USA투데이는 매년 독자가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를 통해 항공, 공항, 숙박, 여행, 여행 장비 등 각 부문에서 고객들로부터 호평받는 업체 10개의 순위를 발표하고 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미국 독자들이 설문 참여자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USA투데이 어워드에서 이 같은 결과는 대한항공의 끊임없는 서비스 품질 개선 노력이 현지인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은 최고의 객실 서비스 제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일등석 코스모 스위트 2.0 등 편안한 좌석 및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주문형 오디오 비디오(AVOD) 서비스, 제철 식재를 사용한 다양한 메뉴의 기내식 등 고객 편의 부문에서 끊임없는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국내 항공사로서는 처음으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지난해 12월에는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항공사 평가 기관인 영국의 ‘스카이트랙스’로부터 ‘5성 항공사’로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달에는 미국 ‘APEX’의 ‘오피셜 에어라인 레이팅’ 평가에서 4년 연속 최고 등급인 ‘5성 등급’을 취득한 바 있다.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고객 서비스 품질 업그레이드를 바탕으로 포스트 코로나19 시대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고 항공사로서 더욱 발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