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몬스 침대가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렸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해 매출이 2715억 원으로 전년(2038억 원) 대비 33% 늘어났다고 22일 밝혔다.
2019년 처음으로 매출 2000억 원을 돌파한 데 이어 사상 최대 매출을 올린 것.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47억 원으로 영업이익률도 5%대를 기록했다.
시몬스는 △프리미엄 혼수침대 구매 증가 △특급호텔 침대시장 석권 △위탁 대리점 ‘시몬스 맨션’을 프리미엄 상권에 재배치하는 유통채널 혁신 △36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 ‘시몬스페이’ 활성화 등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기존의 중저가 가구 상권에서 프리미엄 상권으로 대리점을 재배치하는 유통채널 혁신에 대한 선투자를 2년째 이어온 결과라는 평가다.
시몬스 맨션은 본사가 대리점의 임대료, 관리비, 인테리어 비용, 진열 제품, 매장 홍보 및 마케팅 비용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100% 지원하고 점주는 판매수수료를 가져가는 구조다. 지난해 시몬스 맨션 18곳을 오픈하며 임차료만 37억 원이 늘어 총 90억 원을 투자했고, 현재는 전국 38개 지점이 운영 중이다.
시몬스 침대는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얼어붙은 고용시장에도 일자리 창출과 고용안정에 적극 나섰다. 인건비가 전년 대비 100억 원 이상 증가한 이유다.
시몬스 관계자는 “지난 한 해에만 250여 명 이상의 신규 인력을 채용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