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전문 공유주방 플랫폼 기업 ‘이유있는사람들’이 친환경 다회용기 리턴잇(Return it) 서비스 선도업체인 ‘잇그린’과 제로웨이스트 서비스 협력에 나섰다.
이유있는사람들과 잇그린은 제로웨이스트 음식문화를 활성화하고 소비자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용기 리턴잇 서비스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친환경 다회용기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하고, 제로웨이스트를 포함한 건강한 음식 문화 및 푸드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위한 협업 모델 발굴에도 힘을 모으기로 했다.
리턴잇 서비스는 배달음식 주문 시 소비자들의 가장 큰 불편사항인 플라스틱 포장용기 및 남은 음식물 처리를 해결해주는 서비스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음식 배달이 증가하며 배달 시장의 규모가 매년 증가하는 가운데 일회용품 배달용기 재활용 문제가 떠오르면서 주목받았다.
이유있는사람들 정준수 대표는 “친환경적인 배달 문화를 구축하는 것에 대해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며 “제로웨이스트를 포함해 음식 관련 전주기적인 푸드데이터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잇그린 이준형 대표는 “이유있는사람들을 비롯한 리턴잇 서비스 참여 주체들과 함께 친환경 체계를 구축해 지속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