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2021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3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다.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해당 부문별 1위 선정과 함께 매년 공표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인덕션(전기레인지)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1993년부터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한 SK매직은 올해에도 최고점을 기록하며 19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전기오븐도 광파, 직화 오븐 등 복합오븐 부문에서 14년 연속 1위를 차지하며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그뿐만 아니라 인덕션(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인지도, 선호도 등에서 1위를 차지하며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정부 포상인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다.
올해 1월 열린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1 CES’에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3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수상하고, 히트상품 중 하나인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지난해 세계 최고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 ‘美 IDEA 2020’에서 ‘대상(GOLD)’를 차지했다.
회사 관계자는 “수상 쾌거를 거둔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인덕션 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 전자레인지, 직수형 정수기 등 총 6개 부문에서 시장 1위를 차지할 만큼 브랜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여 고객에게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