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디자인 반영으로 원하는 서비스나 정보를 보다 손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구현
한국씨티은행은 고객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을 반영한 새로워진 씨티모바일 앱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씨티모바일앱은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나 정보를 손쉽고 빠르게 찾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화 했다.
고객의 자산규모와 상품보유 현황, 과거 거래 경험 등을 바탕으로 맞춤 상품과 서비스부터 해당 고객에게 적합한 프로모션 정보까지 실시간으로 제공되도록 구현했다. 고객은 직접 상품과 서비스를 검색하지 않더라도 로그인 이후 첫 화면에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과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로그인만으로 한국씨티은행의 예금, 외환, 대출, 신용카드, 펀드, 보험 뿐만 아니라 오픈뱅킹을 기반으로 한 다른 은행의 잔액 정보까지 한 화면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의 계좌 상태에 따라 연계된 다양한 거래들도 원클릭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또 고객의 자산보호 및 사기예방을 위해 글로벌 인증 솔루션을 도입해 기존보다 더욱 안전하고 편리한 바이오 및 간편비밀번호 인증을 적용했다. 이를 통해 보안카드나 OTP 없이 계좌 이체나 해외송금과 같은 주요 거래도 가능하도록 했다.
한국씨티은행 관계자는 “개인화된 메뉴와 알림 버튼이 제공돼 각 고객별로 관리가 필요한 서비스를 적시에 클릭 한번으로 이동해 이용할 수 있어 더 이상 필요한 서비스 메뉴를 찾아 헤매지 않도록 직관적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