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사이언스가 감사보고서를 제출함에 따라 일각의 우려를 털고 지분 투자한 나노젠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효능이 90% 이상, 중화항체 반응은 평균 4배 이상 증가 임상 결과 기대감에 상승세다.
30일 오후 2시 37분 현재 넥스트사이언스는 전일대비 600원(10.10%) 상승한 654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넥스트사이언스는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 이에 주식시장에서는 감사보고서 제출이 지연 되면서 일각의 우려를 해소했다.
이어 넥스트사이언스가 투자한 나노젠의 코로나19 치료제에 대한 기대감까지 더해지면서 상승세를 보이는 것으로 풀이된다. 넥스트사이언스는 나노젠 지분 10.4%를 보유하고 있다.
베트남 현지 언론에 따르면 베트남 부 득 담(Vu Duc Dam) 부총리와 팜 꽁 딱(Pham Cong Tac) 과학기술부 차관은 지난 26일 나노젠(Nanogen)이 개발 중인 코로나19 백신 ‘나노코박스(Nanocovax)’ 임상 2상에 참여해 접종을 완료했다.
나노젠은 다국가에서 5000명을 대상으로 임상 3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시에 2상 임상 결과에 따라 베트남 정부에 '조건부 긴급 승인'도 신청해 안전과 속도를 동시에 잡겠다는 방침이다.
‘나노코박스’는 재조합 단백질 아형(Recombinant protein subunit)을 이용해 만든 재조합 단백질 백신으로 지난 1상 분석 결과 항체 효능이 90% 이상, 중화항체 반응은 평균 4배 이상 증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