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는 주력 제품인 위스키 ‘골든블루’의 누적 판매량이 3월 말 기준 5000만병(450ml 1병 기준)을 넘어섰다고 1일 밝혔다.
골든블루는 부드러운 저도수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접목해 2009년에 국내에서 처음으로 40도 미만의 위스키 ‘골든블루’를 선보였다. ‘골든블루’는 36.5도의 낮은 도수지만 100% 스코틀랜드산 위스키 원액으로 만든 대표 저도주 위스키다.
‘골든블루’는 오랫동안 선두자리를 유지하고 있던 글로벌 기업의 위스키 브랜드를 밀어내고 국내 대표 위스키 브랜드로 올라섰다.
2009년 12월에 출시된 ‘골든블루’는 2015년 3월 처음으로 판매 1000만병을 돌파했으며, 2016년 10월에 2000만병, 2018년 2월에는 3000만병을 넘어섰다. 2019년 6월에 4000만병을 돌파했다.
출시 11년 4개월 만에 5000만병 판매를 기록한 ‘골든블루’ 위스키병(22㎝)을 전부 세로로 세우면 1만 1000㎞로, 백두산에서 한라산까지(약 960㎞) 5.7회, 서울에서 부산까지(440㎞) 12.5회를 왕복할 수 있는 양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시장 상황이 많이 좋지 않지만, 그래도 '위스키 하면 골든블루’를 먼저 떠올리고 응원해주는 소비자들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다”며 “위스키뿐 아니라 다양한 주류 제품으로 새로운 음주 문화를 개척해 침체에 빠진 국내 주류산업을 살릴 수 있는 리딩 업체로서의 역할도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