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이 드라이모르타르 제조업계 최초로 이커머스 채널까지 판매망을 확대한다. 기업 간 거래(B2B)에 머물렀던 사업 영역을 소비자 대상(B2C)까지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삼표그룹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삼표몰탈몰’을 열었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스스로 집을 수리하거나 인테리어를 하는 DIY(Do It Yourself) 족을 중심으로 커진 실수요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일반적으로 드라이모르타르는 철물점 등에서 포장 판매한다. 포장 단위도 25~40㎏ 수준으로 무거워, 철물점과 거리가 멀거나 운반 수단이 없는 일반 시공 작업자 등 실수요자들은 구매가 어려웠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한 삼표몰탈몰에서는 일반범용, 무수축 그라우트, 보수용, 자기 수평 등 모르타르가 갖춰져 있어 철물점에 가지 않고도 클릭 한 번으로 제품을 살 수 있다. 각 제품 포장지에 기재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찍으면 시공 영상도 볼 수 있다.
삼표그룹은 고객 편의를 증진하려는 방안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전화ㆍ모바일 주문을 통합한 ‘삼표 스마트 오더’를 도입한 데 이어, 이번 일반 실수요자들의 주문 편의를 위한 온라인 몰까지 유통 플랫폼을 확대하는 이유다.
삼표그룹 관계자는 “2014년 모르타르 시장의 후발주자로 진출한 이후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낌없는 투자와 역량 강화에 집중해 왔다”며 “VOC(고객의 소리)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등 삼표몰탈몰 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