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길주 하나카드 사장, 형식 대신 소통 택했다…"임직원과 함께 성장"

입력 2021-04-15 0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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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임식 대신 첫 공식 일정으로 소통 경영을 위한 현장방문

권길주<사진> 하나카드 신임 사장이 취임식을 생략하고 첫 행보로 직원과의 소통을 나섰다. 권 사장은 회사와 직원의 동반 성장을 강조했다.

15일 하나카드에 따르면 권 신임 사장은 전날 열린 임시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새로운 최고경영자(CEO)로 선임됐다.

권 사장은 형식적인 취임식을 생략하고 현장경영 극대화 및 직원과의 소통을 위해 취임 후 바로 손님케어센터(콜센터)를 방문하는 것으로 첫 공식 일정을 수행했다.

손님케어센터를 방문한 권 사장은 “하나카드의 미래를 좌우하는 최고의 가치는 손님으로 최접점에 있는 손님케어센터 직원들이 내 가족과 같이 성심을 다해 응대해 주길 부탁드린다”며 “해당 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권 사장은 본사 사무실을 방문해 직원들과 대면하고 “신임 사장으로서 직원들의 업무 고충에 대해 열린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개선하려고 한다”면서 “직원과 하나카드가 함께 성장하는 모멘텀을 만들어 가자”라고 당부했다.

또한, 권 사장은 취임식을 갈음한 대직원 인사말에서도 격려와 당부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그는 "하나카드는 그동안 직원들의 노력으로 작년 역대 최고의 성과를 거뒀으나 가맹점 수수료 재산정 등과 같은 올해 예상되는 어려움 속에서도 내부 역량은 물론 회사 성장의 근간이 되는 손님 기반을 확대해 나가야 하며 데이터 및 지급결제 관련 사업에 대한 전략에도 집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권 사장은 "이를 위해 하나카드는 ‘손님 중심’이라는 기본으로 돌아가 모든 업무의 의사결정을 손님 입장에서 하고 우리 직원 스스로가 다니기 좋은 직장으로 만들어 나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권 사장은 1985년 외환은행 입사 후 35년간 금융 분야 전반에 걸쳐 다양한 경험을 쌓은 금융 분야의 전문가로 통하고 있다. 주요경력으로 하나SK카드, 하나은행 ICT 그룹장, 하나은행 Inovaton& ICT그룹 부행장, 하나금융지주ICO 부사장직을 경험해 금융의 디지털 전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가지고 있다.

특히 권 사장은 하나카드의 전신인 하나SK카드에서 경영지원본부장을 역임하면서 당시 신생이었던 하나SK카드가 본궤도에 오르는데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카드산업에 대한 이해도 역시 전문가 이상의 수준으로 알려져 향후 하나카드를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적임자로 평가받고 있다.

◆주요 경력

1985년 외환은행 입행

2009년 하나은행 개인BU지원실 실장

2009년 하나SK카드 경영지원본부 본부장(CFO/CSO/CIO)

2012년 하나금융지주 소비자권익보호최고책임자(CCPO)

2015년 하나금융지주 그룹준법감시인 전무

2018년 하나은행 ICT그룹장 전무, 하나금융그룹 전무 CIO

2019년 하나은행 Innovation & ICT 그룹장 부행장, 하나금융그룹 부사장 CIO

2020년 주식회사 두레시닝 대표이사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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