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전략, 정유ㆍ에너지 부문에서 각각 1위 선정
에쓰오일이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2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에쓰오일은 15일 열린 '2021 국가산업대상' 시상식에서 브랜드 전략, 정유ㆍ에너지 부문 1위로 각각 선정됐다.
국가산업대상은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후원해 우수한 경영 능력과 차별화된 제품ㆍ서비스로 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에쓰오일은 CEO 리더십,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 제품ㆍ서비스의 사회적 가치, 외부기관 수상 실적 등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브랜드 전략 부문에서는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고 올해 신설된 정유ㆍ에너지 부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에쓰오일은 2007년부터 정품ㆍ정량을 회사가 직접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환경부 주관 휘발유ㆍ경유 '수도권 환경품질등급평가'에서 국내 정유사 중 유일하게 6년 연속 최고 수준을 유지해 왔다.
또 에쓰오일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한 공익 캠페인과 친환경 자재ㆍ조명을 사용한 새로운 주유소 사이니지 도입 등의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
전기차와 모빌리티 이용 흐름에 맞춰 전기차 충전 시설을 확충하고 전기자전거 제휴를 맺는 등 혁신 사업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