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가 치킨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치킨빵 ‘파바닭 4종’을 새로 선보였다.
‘파바닭 4종’은 치킨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살려 갓 튀겨진 치킨 모양으로 재현한 빵 제품이다.
앞서 파바닭은 올해 만우절을 맞아 서울 및 수도권 주요 번화가에 위치한 일부 직영점에서 한정판으로만 선보였는데,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소셜미디어와 각종 커뮤니티를 통해 출시 확대 요청과 판매 확대 요청이 쇄도해 정식 출시하게 됐다는 게 SPC그룹 측의 설명이다.
파바닭 4종은 △ ‘후라이드 치킨빵’ △‘양념 치킨빵’ △‘치킨듬뿍 고로케’ △ ’매콤 로스트 치킨’ 등이다. 특히 치킨 콘셉트를 더욱 생생하게 살리고자 치킨 전문점에서 포장하는 방식으로 제공해 재미를 더했다.
실제 파바닭을 경험한 소비자들로부터 제품의 맛과 모양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 “매장에 있는 걸 보고 정말 치킨인줄 알았다. 파바 일 잘한다”, “모양 보고 재밌어서 샀는데 맛있어서 두 번 놀람”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앞서 파리바게뜨는 제품 콘셉트에 걸맞는 독특한 패키지를 함께 선보여, SNS 인증하기를 즐기는 MZ세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지난해에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대표 간식인 '알감자'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강원도 알감자빵’을 선보여 인기를 끌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파바닭 시리즈는 먹거리에도 재미와 즐거움을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페이크 푸드(Fake food, 원재료나 음식 모양 그대로 재현한 식품)' 콘셉트로 만든 제품”이라면서 “앞으로도 재미있는 시도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