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간편투자 서비스 기업 어니스트펀드가 업그레이드하여 새롭게 단장한 2.0 버전 모바일 앱을 공개했다. 2020년 5월 정식 모바일 앱 출시 후 11개월 만의 대대적인 리뉴얼이다.
어니스트펀드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등록 신청을 앞두고 혁신금융 서비스 앱으로서 고객에게 더 나은 투자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개편에서는 기존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 유저들도 손쉽고 간편하게 투자를 시작할 수 있도록 기존 자산 관리 탭을 ▲인기상품 추천 ▲혜택을 강화한 전용 상품 구간 ▲개개인 투자 상황과 유용한 투자 콘텐츠를 집약한 홈 탭으로 새롭게 바꾼 것이 주요한 변화다.
리뉴얼 앱의 첫 페이지인 ‘홈’ 탭은 월별 예상 수익과 현재 투자 진행 중인 금액 등 개개인의 투자 상황을 최상단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 어니스트펀드가 제공하는 혜택과 투자 정보 콘텐츠, 다른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인기 상품을 홈 화면에서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현재 투자를 진행하고 있지 않은 고객들도 홈 탭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투자 고민을 줄일 수 있다.
간편투자 기능도 별도의 탭에서 고객들이 자신의 투자성향에 맞는 상품을 한눈에 파악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간편투자 탭은 각 투자 상품 정보로의 접근이 용이하고, 모바일에서 간편투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낯선 고객들도 보다 직관적인 과정을 통해 투자를 실행할 수 있도록 편리한 UI(user interface)로 구성됐다.
어니스트계좌 예치금과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 투자 가능 한도까지 투자와 관련한 모든 자산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더 보기’ 탭에는 고객 의견을 수렴하여 기획한 ‘내 투자 관리’ 섹션이 포함되어 있다. 이 섹션에서는 실제 투자한 상품의 정보만을 모아서 보여주고, 수익 상환 일정은 별도로 분류하여 고객이 월별 수익 지급일을 명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기능 효용을 극대화했다.
어니스트펀드 서상훈 대표는 "어니스트펀드 모바일 앱이 2.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되면서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고객뿐만 아니라 처음 투자를 시작하는 고객부터 상환이 완료되어 다음 투자를 고민하고 있는 고객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사용자 경험과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번 앱 리뉴얼을 통해 많은 고객들이 모바일 환경에서 어니스트펀드 간편투자 서비스를 보다 유용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편리하고 안전한 혁신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앱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어니스트펀드의 리뉴얼 된 모바일 앱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업데이트하거나 다운로드(신규 이용자)하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