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해피포인트 PLCC' 하반기 선보인다

입력 2021-04-27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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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피포인트 멤버십 기능 탑재…SPC 주요 브랜드 특화 혜택 담아

▲26일 오후 서울 종로구 내수동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열린 '해피포인트 PLCC' 출시 등을 위한 업무협약식 후 이동철 KB국민카드 사장(오른쪽)과 이경배 섹타나인 대표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가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SPC그룹과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를 선보인다.

올해 하반기 선보일 '해피포인트 PLCC'에는 외식∙식음료 관련 특화 혜택과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가 담길 예정이다.

27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 회사는 전날 오후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SPC그룹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과 PLCC 출시를 비롯한 제휴, 마케팅,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고객만족을 극대화 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맺었다.

이번 제휴에 따라 양 사는 SPC그룹의 다양한 외식∙식음료 브랜드 이용 시 ‘해피포인트’ 멤버십 서비스는 물론 고객 체감도가 높은 혜택을 제공하는 PLCC를 오는 하반기에 출시하고, PLCC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초개인화 마케팅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 양사가 보유한 카드 결제 데이터 등 금융 데이터와 식음료 매출 데이터, 멤버십 고객 현황 등다양한 빅데이터를 비식별화 조치 후 상호 결합해 기존 사업 효율성 제고와 신사업 공동 발굴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가 출시할 PLCC는 SPC그룹의 멤버십 서비스인 ‘해피포인트’ 관련 혜택을 바탕으로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반영해 최근 이용 증가세가 확연한 온라인∙모바일 채널과 SPC그룹의 자체 모바일 결제 앱인 ‘해피오더’ 이용 시 추가 또는 강화된 고객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PLCC와 관련한 양 사의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도 성별∙연령별∙지역별∙시간대별 이용 특성을 바탕으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혜택과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그에 따른 부가적인 혜택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SPC그룹 섹타나인 관계자는 “KB국민카드와 함께 선 보일 PLCC가 변화된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카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혜택에 온라인∙모바일 채널 이용 고객에 대한 차별화된 혜택을 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하반기에 출시할 ‘해피포인트 PLCC’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적극 활용할 계획인 만큼 고객들의 결제 트렌드와 특성에 최적화된 혜택을 최적의 시기에, 최적의 채널로 제공하는 혁신적인 상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단순히 특정 브랜드에 대한 혜택의 높고 낮음으로 차별화하기 보다는 빅데이터, 브랜드, 인프라, 노하우 등 양사가 가진 경쟁력과 자산을 효과적으로 융합해 최상의 제휴 관계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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