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코로나바이러스로 보다 안전하게 실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캠핑이 인기를 누리고 있다. 캠핑족을 겨냥한 먹거리나 캠핑굿즈를 앞세운 캠핑 마케팅도 활발하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내달 11일부터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한다. 지난해 '굿즈 대란'을 일으킨 레디백처럼 올해도 캠핑족을 겨냥한 ‘스타벅스 서머 데이 쿨러’ 2종과 ‘스타벅스 서머 나이트 싱잉 랜턴’ 3종 등 캠핑 굿즈가 걸려있다. 다만 올해는 '제2의 대란'을 막기 위해 예약제가 도입된다.
롯데리아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펩시와 함께 매장 구매 고객 대상 캠핑용품 경품과 응모자 전원에게 신제품 치즈no.5 세트 업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운영한다. 상품은 △1등 코오롱 스포츠 오두막 7.8 캠핑텐트 △2등 뱅앤올룹슨 Beolit20 블루투스 스피커 △3등 펩시 테이블&체어 △4등 펩시 레트로 아이스쿨러 13ℓ △5등 펩시 폴딩카트&상판 세트로 전부 캠핑 관련 굿즈들이다.
빕스(VIPS)는 30일 오후 9시부터 11번가 라이브방송 ‘라이브11(LIVE11)’을 열고 ‘떠나요! 빕스 캠핑!’이라는 콘셉트로 최근 출시한 캠핑 신메뉴를 소개한다. 샐러드바 할인권(런치ㆍ디너)을 판매한다. 빕스 캠핑 메뉴는 캠핑에서 빠질 수 없는 바비큐 메뉴를 폭립, 치킨, 씨푸드 등 다양하게 준비했다. 맥앤치즈, 스모어를 재해석한 ‘스모어 케이크’ 등 캠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메뉴가 다채롭다.
던킨은 최근 ‘캠프닉(캠핑+피크닉)’ 시즌을 맞이해 ‘스텐머그’를 내놨다. 최근 높아진 감성 캠핑∙피크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특히, 캠핑 전문 브랜드이자 지속가능한 아웃도어 문화 확산에 힘쓰는 ‘제로그램’과 협업한 가치소비 제품이다. 스테인레스 소재의 ‘스텐머그’는 가볍고, 오염과 부식에 강하다. 찬 음료를 담았을 때 결로현상이 없고, 보온 기능을 갖춰 뜨거운 음료 이용시 따뜻하게 즐길 수 있다. 하얀색과 주황색 2종으로 구성됐다.
홈캠핑족을 위한 메뉴도 준비됐다. 퍼밀은 집에서도 캠핑이나 피크닉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먹거리 30여 종을 총망라해 선보이는 ‘집으로 떠나는 홈핑’ 기획전을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캠핑에 제격인 육류와 제철 해산물, 과일과 여러 간식까지 다양하게 선보인다. ‘이베리코 베요타100% 모둠세트', ‘제주설성한돈 구이용 프렌치랙' 등 육류뿐만 아니라 ‘당일 손질 모듬 숙성회' 등 수산물, 과채류와 후식도 다양하게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