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오리온은 1분기 영업이익이 1019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5.1%, 매출은 6020억 원으로 11.5% 늘었다고 6일 밝혔다.
오리온은 국내는 물론 중국·베트남·러시아 등 해외 법인의 고르게 성장하면서 높은 실적 성장을 견인했다고 설명했다.
코로나19로 내수 부분 실적 상승세도 뚜렷했다. 국내 매출은 4.2% 늘어난 1988억 원, 영업이익은 17.7% 늘어난 353억 원을 기록했다.
오리온의 효자 상품은 '꼬북칩'이다. 꼬북칩을 앞세운 스낵 부문 매출이 7.6% 증가해 전반적인 성장을 주도했다. 특히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꼬북칩 등 스낵류 수출액은 51.9% 증가했다.
중국과 베트남 법인은 나란히 매출은 증가했지만 영업이익은 다소 줄었다. 중국법인은 매출은 14.8% 증가한 3019억 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1.7% 줄어든 465억 원이었다. 베트남 법인도 매출은 17.9% 늘어난 829억 원인데 비해 영업이익은 157억 원으로 1.3% 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