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은 현재 판매 중인 자사 정수기 판매 동향을 확인한 결과, 얼음정수기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얼음정수기 대표 모델인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판매량은 전년 1분기 대비 판매량이 160% 이상 증가했다. 지난 4월 판매량도 전년 대비 170%를 넘어서며 지속해서 판매량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 19의 영향에 따른 실내활동 증가와 가정에서 사계절 냉 음료를 즐기려는 이들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얼음정수기 판매 비중도 급격히 증가했다. 지난해 1분기 기준, 전체 정수기 판매량에서 얼음정수기가 차지하는 비율은 22%에 불과했지만, 올해 얼음정수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간 대비 36%까지 치솟으며 전체 정수기 판매량의 3분의 1이 얼음정수기가 차지했다.
SK매직은 4월부터 얼음정수기를 소재로 한 TV 광고를 선보이는 한편, 할인 프로모션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얼음정수기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홈 카페 트렌드 확산과 더불어 냄새, 세균 번식 등에 노출되기 쉬운 냉장고 얼음에 대한 불만을 가진 소비자 수요가 함께 더해지며 아이스룸 UV 살균, 아이스룸 무상교체 등 살균과 위생 기능이 강화된 올인원 직수 얼음정수기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라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쳐 전체 정수기 시장 1위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