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누적 이용자 4300만 돌파

입력 2021-05-24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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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플맘 살롱’에서 고객 의견 적극 반영

▲LG유플러스 홍보모델이 ‘U+아이들나라’를 이용하고 있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국내 최초 홈 맞춤 교육 서비스 ‘U+아이들나라’의 누적 이용자 수가 4300만 명을 돌파했다.

LG유플러스는 유아동 전용 플랫폼 ‘U+아이들나라’의 누적 이용자 수가 4월 말 기준 40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4일 밝혔다.

2017년 6월 IPTV 전용 키즈서비스로 시작한 U+아이들나라는 유명 아동 문학 수상작과 베스트셀러 책을 전문 동화 구연 선생님이 읽어주는 ‘책 읽어주는 TV’을 비롯해 아이가 안전하고 쉽고 재미있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지난해에는 키즈 전용 리모컨인 ‘유삐펜’을 출시했다. 유삐펜은 전용 도서를 콕 찍으면 TV에서 관련 영상이 바로 재생되고, 율동, 동요 콘텐츠를 보면서 신나게 춤을 따라 출 수 있는 신체 활동 콘텐츠도 선보여 호응을 얻고 있다.

U+아이들나라에서 올해 1분기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서비스는 ‘캐릭터’, ‘책읽어주는 TV’, ‘영어유치원’ 순으로 나타났다. 또한, 작년 11월 아이들나라 신규 홈 화면을 추가하고, 청담어학원과 함께 전문 교육기관 커리큘럼 기반의 영어 콘텐츠를 강화해 월평균 5일 이상 사용자가 5% 이상 증가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의 서비스를 위해 다양하게 고객의 목소리를 듣고 있다고 강조했다. 지난해 6월에는 U+아이들나라 고객을 대상으로 오픈한 온라인 커뮤니티 ‘유플맘 살롱’에서 공감사례를 발굴해 서비스 개선에 반영해오고 있다. 올해는 열성회원 6인을 고객 운영진으로 선발하기도 했다. ‘유삐펜’도 유플맘 살롱에서 수집한 의견을 반영한 사례다.

4월 말 U+아이들나라 4.0 2차 업데이트에서는 자녀의 유튜브 동영상 과몰입이 걱정된다는 의견을 반영해 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유튜브 키즈’의 재생 잠금 기능을 추가했다.

문현일 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사업담당은 “아이들나라 찐팬 고객들의 칭찬을 들을 때마다 힘이 난다”며 “올해도 오직 고객에게만 집중해 감동을 주는 서비스로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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