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음' 베타서비스 이미지. (사진제공=카카오)
카카오는 다자간 음성 소통이 가능한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음’은 대화를 시작하기 전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감탄사 ‘음…’에서 이름을 따왔다.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크고 작은 이야기를 자유롭게 나누는 공간이라는 의미다.
‘음’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계정을 이용하며 해 누구나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나 빠르고 손쉽게 대화방을 개설해 참여할 수 있다. 특히 개개인의 취향과 관심사를 기반으로 자유롭게 소통하고 표현하는 것에 익숙한 MZ 세대에게 다채로운 활용을 통한 이색적인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는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 플랫폼을 운영하며 얻은 노하우를 음성 기반 플랫폼으로 확대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전달하겠다는 계획이다. 앞으로 베타 서비스 운영 동안 이용자들의 사용성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다양한 기능들을 차례로 보완해 갈 예정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 카카오 인증서, 멀티프로필 등 카카오가 보유한 서비스 자산들과의 연동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며 “텍스트와 사진, 영상 등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형태가 다채로워지며 끝없이 진화하는 가운데 소셜 오디오 플랫폼이 생태계를 다시 한번 확장하고 있다는 점을 의미 있게 인식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