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은 올해 IPO 예정인 카카오뱅크와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 주관사로 선정되는 등 다양한 기업들의 상장을 준비중이다.
하반기에도 IPO 흥행 열기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면서 올해 5월 공모주 우대 조건을 확대해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배수까지 공모주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 바 있다.
예를 들어 다가오는 7월에 KB증권을 통해 공모주 청약을 하는 경우 공모주 청약 2배수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6월30일까지 중개형 ISA계좌를 개설하고 해당 계좌에 2000만 원 이상을 납입(납입원금 기준)하는 방법이 있다. ‘KB 중개형 ISA’는 전국 영업점 및 MTS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KB증권의 공모주청약 한도 우대 조건을 보면 우선 3배수 우대를 받기 위한 조건은 △청약 전월 총자산의 평균잔고가 3억 원 이상이면서 전월말 총자산이 3억 원 이상 (동시충족)이거나 △KB증권 프리미어 등급(able premier Members) 해당 고객일 때이며, KB스타클럽 등급이 MVP, 로얄스타 등급 일 때는 2.5배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2배수 우대를 받기 위해서는 다음 조건 중 하나를 충족하면 된다. △전월 3개월 주식약정 1억원 이상 △전월 총자산 평잔이 1억 원 이상 △전월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에 2000만 원 이상 순납입 했을 때다.
아울러 △청약하기 전월 3개월간 주식 약정금액이 3000만 원 이상 △청약 전월 총자산의 평균잔고가 3000만 원 이상 △KB증권 프라임클럽(레드)에 가입해서 3개월(90일) 유지 중 하나를 만족하면 1배수 청약을 진행 할 수 있다.
만일 위의 조건들 중 하나도 만족이 안되면 0.5배수 청약 한도를 부여받게 되니 유의해야한다는 것이 KB증권의 설명이다.
이벤트 및 공모주 청약 우대 조건에 대한 안내는 KB증권 홈페이지 또는 MTS ‘M-able(마블)’, HTS ‘H-able(헤이블)’ 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