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선정…상금ㆍ국내선 항공권 증정
진에어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하고 새로운 항공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제2회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은 새롭게 변화하는 항공 여행 트렌드를 이끄는 진에어의 미래 마케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검토를 거쳐 향후 진에어의 마케팅 활동에 적극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진에어와 티머니가 함께 준비 중인 국내선 항공 네트워크 기반 대중교통ㆍ모빌리티 결제 서비스는 지난해 대상을 받은 마케팅 전략 기획안을 바탕으로 추진된 것이다.
이번 공모전은 △항공 여행 상품 판매 및 홍보 아이디어 △지니스토어 판매 상품 기획 및 촉진 아이디어 △항공권 온라인 판매 증대를 위한 아이디어 △부대수입 창출을 위한 사업 아이템 기획 및 실행 아이디어 중 1가지를 선택해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참가 신청은 진에어 홈페이지 가입 고객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 단위로 8월 8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수상작은 두 차례의 내부 심사를 거쳐 진에어 홈페이지를 통해 8월 30일에 발표된다.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대상(1팀) 상금 100만 원 및 국내선 왕복 항공권 4매 △최우수상(1팀) 상금 70만 원 및 국내선 왕복 항공권 4매 △우수상(2팀) 상금 50만 원 및 국내선 왕복 항공권 4매 △장려상(3팀) 상금 30만 원 및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 등이 주어진다.
진에어는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항공 마케팅 전략을 발굴하고 코로나19 이후의 뉴노멀 시대를 준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채택된 아이디어는 변화된 경영 환경을 이끄는 진에어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에 활용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