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V 정통 브랜드 계승ㆍ발전…"친환경 파워트레인도 적용"
쌍용자동차가 차세대 SUV ‘KR10’의 디자인 스케치를 공개하며 미래 디자인의 가치와 방향성을 제시했다.
26일 쌍용차에 따르면 KR10(프로젝트명) 디자인은 ‘J100’에 이어 두 번째로 새로운 디자인 비전과 철학인 ‘Powered by Toughness’를 적용했다.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인 강인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통해 SUV 정통 브랜드를 계승 발전시켰다.
‘강인함과 모던함’을 주제로 한 쌍용차의 디자인 철학 ‘Powered by Toughness’는 △구조적 강인함 △예상 밖의 기쁨 △강렬한 대비 △자연과의 교감 등 4가지의 조형적 정체성을 기본으로 하고 있다.
'구조적 강인함'은 단순한 형태의 아름다움을 탈피해 강인한 구조의 형태와 섬세한 조형미에서 나오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예상 밖의 기쁨'은 이동수단 이상의 가치를 구현한 디자인을 통해 고객에게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한다는 뜻이다. '강렬한 대비'는 색감, 질감, 조형 등의 미학적 요소의 대비를 통해 강인한 SUV 본연의 특징을 표현하며, '자연과의 교감'은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뤄 고객의 감성적 가치를 실현한다는 의미다.
이처럼 쌍용차는 새로 선보일 J100, KR10 등 향후 출시할 모델이 대한민국 자동차 역사에서 강인함의 상징이었던 코란도와 무쏘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아 ‘Powered by Toughness’라는 디자인 철학을 통해 독창적이고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정통 SUV 브랜드의 위상을 드높여 나갈 것이라 밝혔다. 그뿐만 아니라 자동차 산업의 최대 화두인 친환경 파워트레인도 얹어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부응할 계획이다.
이강 쌍용차 디자인센터 상무는 “쌍용차 고유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디자인 비전과 철학을 재정립했고, J100과 KR10을 통해 쌍용차가 나아갈 미래 방향을 보여줄 수 있는 출발선에 서 있다”라며 “앞으로 쌍용차는 독창적인 정통 SUV 본질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해 브랜드를 계승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