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온라인 채널 성장세 등에 힘입어 실적 개선세를 이어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해 2분기 매출은 10.4% 증가한 1조 3034억 원, 영업이익은 188.5% 증가한 1046억 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혼란이 가중된 해외 시장에서도 온라인 채널의 선전에 힘입어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매출이 10% 가까이 늘었다.
그룹 전체의 2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 2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한 1조 1767억 원의 매출과 158.9% 증가한 912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사업 매출과 영업이익이 개선됐으며 특히 해외 사업의 경우 94억 원의 영업이익을 거둬 흑자로 전환했다.
국내 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와 온라인 채널이 전체 매출을 견인했다. 특히 국내 온라인 채널 매출이 약 40% 이상 성장했다. 럭셔리 브랜드는 주요 플랫폼과의 협업 등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며 온라인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데일리 뷰티 브랜드는 온라인 채널에서 두 자릿수 매출 증가를 지속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북미와 유럽 등 대부분 지역에서 매출이 성장하는 성과를 거뒀다. 중국에서 설화수의 ‘자음생’ 라인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며 전체 브랜드 매출이 약 60% 성장했다.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약 100% 성장하는 등 럭셔리 브랜드가 중국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였다.
아세안 지역에서는 럭셔리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설화수 매출이 약 60% 이상 성장했다. 라네즈와 이니스프리도 두 자릿수 성장하는 등 전반적인 판매 호조가 이어졌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세가 여전한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도 매출 증가를 달성했다. 북미에선 이니스프리의 아마존 입점으로 온라인 매출이 증가하고 설화수가 세포라에서 견고하게 성장하며 전체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유럽에서는 이니스프리와 라네즈의 유럽 세포라 매출 확대로 성장을 이뤄냈다. 또 라네즈가 영국 이커머스 채널인 ‘컬트 뷰티’에 신규 입점하며 디지털 성장 동력을 확보했다.
주요 자회사들은 온라인 매출 확대와 지속적인 채널 효율화로 인해 수익성이 개선되는 흐름을 보였다. 특히 이니스프리는 오프라인 채널 효율화로 인한 수익 구조 개선으로 인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로 집중 육성키로 한 '에스트라' 역시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0% 가까이 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올해 하반기에도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강한 브랜드 육성 및 디지털 대전환, 사업 체질 개선의 경영전략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브랜드의 고유 가치와 시대정신을 반영한 ‘엔진 프로덕트(Engine Product)’를 육성하고, 국내외 디지털 플랫폼과의 협업을 가속화해 온라인 채널의 성장세도 이어나간다. 이밖에 수익성 개선을 위한 사업 체질 개선 작업도 지속하며, 건강기능식품과 더마 코스메틱 등 신성장 동력도 육성해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