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송네오텍은 애플, 페이스북 등 글로벌 업체들의 메타버스 XR 기기 시장 진출이 예상됨에 따라 메타버스 OLED Panel 제조용 장비 수주 증가 수혜가 예상된다.
6일 회사에 따르면 한송네오텍은 메타버스 전용 OLED 제작을 위한 OLED FMM( Fine Metal Mask) 고정세화 및 고정세 마스크 인장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FMM 마스크 인장기 및 검사장비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다. 메타버스 구현을 위해서는 IT 기기에 OLED Panel이 필수로 탑재된다.
한송네오텍은 지난 2017년 중국 로욜(Royole)사에 VR용 OLED FMM 마스크 인장기 및 검사기를 공급한 바 있다. 한송네오텍은 성장하는 메타버스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메타버스 OLED 관련특허 “AMOLED 모바일 FMM 마스크프레임 어셈블리 제조용 인장 용접 및 어셈블리 제조 방법”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메타버스 OLED 제작 장비 수주 활동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메타버스 시장 성장으로 글로벌 올해 1분기 XR기기 판매량은 305만 대를 기록하며 전년대비 150%의 급증세를 지속하고 있다. 특히 내년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구글 등 글로벌 기업들이 다양한 메타버스 IT 기기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시장 성장세는 계속될 전망이다.
시장조사업체 IDC는 세계 XR시장이 2019년 107억 달러에서 2024년 1369억 달러로 10배 이상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관련 OLED 수요 역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송네오텍 관계자는 “XR 세트에서 OLED 수요 역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당사는 XR 적용OLED 제작을 위한 장비 특허와 레퍼런스를 보유 하고 있다”며 “WOLED, POLED 모든 분야의 OLED에 다 대응 할 수 있는 것이 회사의 강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