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신상 의류 내놓는 홈쇼핑 업계
G마켓ㆍ옥션 가을 집콕족 겨냥 대규모 리빙 프로모션
캠핑 용품 등 레져 상품까지 쏟아져
'여름이 지나 더위가 가시고 선선한 가을이 찾아온다'는 처서(8월 23일)가 지나면서 유통업계가 가을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가을 맞이 의류 신상품을 내놓는가하면 집콕족을 겨냥해 '집단장'을 제안하기도 한다. 캠핑 용품과 자전거 등 가을 시즌 레저 상품 판매도 시작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톱모델 장윤주, 톱배우 김남주와 함께 올 가을ㆍ겨울(F/W) 주요 패션 브랜드 신상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GS샵 대표 패션 브랜드 ‘쏘울(SO,WOOL)’은 톱모델 장윤주를 뮤즈로 발탁하고, 이번 F/W 시즌 공략에 나선다. 쏘울은 삼성물산과 협업을 통해 ‘삼성물산 호주 메리노울 100% 풀오버’ 등 5가지 대표 상품을 순차적으로 론칭한다. 장윤주는 ‘최고의 소재를 정제된 디자인에 담는다’는 쏘울 브랜드 철학을 특유의 아우라로 고급스럽게 담아낼 예정이다.
재킷, 수트 판매 부문 부동의 1위 브랜드인 ‘모르간’은 올해도 톱배우 김남주와 함께 한다. 김남주는 2018년 F/W 시즌부터 꾸준히 모르간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시즌 모르간은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발맞춰 일상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핏과 소재를 강조한 ‘슬로우웨어(Slow Wear)’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트렌치코트는 모르간 느낌으로 재해석해 카라와 포켓 주머니를 미니멀하게 풀어냈다. 모르간의 핏을 잘 담아낸 ‘시그니처 와이드 팬츠’는 편안하고 세련된 트렌드를 담아냈다.
G마켓과 옥션은 이달 말까지 가을맞이 홈테리어(홈+인테리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가구용품, 생활용품, 주방용품 등 관련 카테고리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60%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진 ‘집콕족’을 겨냥해 기획한 프로모션이다. ‘리빙페어’와 ‘이달의 리빙’ 등 대형 프로모션 2개를 동시 진행한다.
먼저 30일까지 진행하는 ‘리빙페어’ 프로모션은 가구, 침구, 인테리어, 공구, 자동차, 반려동물용품 등 총 6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리바트 △쁘리엘르 △르헤브 △동서가구 △까사미아 △갤러리펫 등 총 86개에 달한다. 추천 상품으로 ‘지누스 메모리폼 매트리스’, ‘리바트키친 주방시공 상품’, ‘쁘리엘르 벽걸이 에어컨 커버’, ‘이노하우스 액자형 명화 그리기 보석십자수’ 등이 있다.
31일까지 열리는 ‘이달의 리빙’ 프로모션은 이 시기에 꼭 필요한 상품을 한 자리에 모은 ‘이달의 시즌테마’ 상품과 ‘오늘의 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생활·주방용품 등 리빙 상품과 함께 문구/사무, 건강/의료 카테고리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소개한다.
인터파크는 25일까지 진행하는 '8월 더쎈위크 1탄, 레저 통합전'을 통해 캠핑 용품, 자전거, 하이패스, 블랙박스 등 가을철 레저 관련 인기 상품을 최대 60% 특가로 선보인다.
'더쎈위크'는 인터파크가 전개하고 있는 주간 프로모션이다. 1~2개의 시즌 상품 카테고리를 주 단위로 선정해 △전용 할인 쿠폰 △타임딜 등의 코너를 통해 저렴하게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의 주요 혜택으로는 13% 할인 쿠폰과 타임딜 코너가 마련됐다. 타임딜은 프로모션 기간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인터파크 앱(APP)은 물론, 웹사이트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타임딜 주요 상품으로는 △24일 오전 11시 차량용 트렁크 수납박스 30L(9900원), 오후 3시 레인스톰 하이브리드 와이퍼 2세트(8900원) △25일 오전 11시 코베아 3웨이(L) 라이트 구이바다(10만9000원), 오후 3시 엠피온 SET-525 태양광 무선 하이패스(4만9900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