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GS리테일)
GS25가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선도하며 퀵커머스 영역 확대에 앞장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해 3월 ‘요기요’에서 배달서비스를 처음 시작한 이후 ‘카카오톡 주문하기’, ‘특급배달(경기도공공배달앱)’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올해 6월에는 업계 최초 자체 개발한 주문 전용 배달앱 ‘우딜-주문하기’를 선보이며 퀵커머스 시장에서의 편의점 배달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다.
25일 GS25에 따르면 ‘우딜-주문하기’를 통한 하루 최대 주문 건수는 2만 건으로 론칭 후 8월 현재까지 누적 주문은 40만 건을 돌파했다.
GS25는 △1+1, 2+1 증정행사 적용 △통신사(KT, LGU+) 할인 △더팝 리워즈 적립 △할인 이벤트 △100원 핫딜 등 기존 배달서비스 플랫폼과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내는 것으로 분석했다.
이외에도 GS25는 퀵커머스 영역에서 다양한 모델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해 8월 고객 스스로가 배달원으로 참여할 수 있는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를 론칭한 데 이어 올해 5월 고객이 직접 상품을 찾아가는 ‘픽업25’ 서비스를 내놨다.
추성필 GS25 마케팅팀 과장은 “다양한 퀵커머스 플랫폼에서 GS25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분들께 정말 감사하다”며 “GS25는 온ㆍ오프라인의 경계를 넘어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배달서비스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