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Arctic Fox' 로고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또한번 기업 인수합병(M&A)을 성사시켰다.
LG생활건강은 미국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Arctic Fox)를 보유한 보인카(Boinca)의 지분 56%를 1억 달러(한화 약 1170억 원)에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알틱 폭스는 2014년 미국에서 출시된 비건 콘셉트의 브랜드다. 인스타그램, 틱톡, 페이스북 등에서 200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MZ세대의 호응을 받으며 지난 3년간 평균 89%의 높은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수요를 기반으로 미국 아마존 전체 헤어 컬러 제품군에서 1위(23일 기준) 샐리 뷰티(Sally Beauty)에서 1위, 얼타 뷰티(Ulta Beauty)에서 2위를 확보하는 등 주요 채널에서 톱브랜드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글로벌 헤어케어 시장은 지난해 약 90조 원의 규모이며, 이 중 하이엔드 헤어케어 시장은 약 20%로 추정된다.
LG생활건강은 인수한 알틱 폭스의 미국 내 높은 인지도를 기반으로 하이엔드 패션 헤어케어 시장에 진출하고, 글로벌 럭셔리 헤어케어 시장에서 사업을 펼쳐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