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배구황제 김연경 선수를 모델로 발탁한 신제품 '식빵언니'를 출시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식빵언니’는 월드클래스 배구 선수 김연경을 모델로 선보인 제품으로 뜨거운 물로 반죽하는 탕종법을 적용해 촉촉하고 찰진 식감을 즐길 수 있다. 김연경 선수 사진과 메시지를 담은 스티커(24종)를 동봉해 수집의 재미도 더했다.
편의점용 제품 패키지에는 제품별로 ‘식’, ‘빵’을 각각 한 글자씩 새겨 두 개의 제품으로 ‘식빵’ 텍스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이미지를 SNS에 인증하는 최근 MZ세대의 트렌드를 반영해 제작했다. ‘식빵언니’는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도 12일까지 사전 예약이 가능하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10월 8일까지 ‘식빵언니 출시 이벤트’도 실시한다. 신제품 속 김연경 선수 스티커 후면에 기재된 이벤트 코드를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 입력하면 무작위로 △김연경 선수의 친필 사인이 기재된 촬영용 유니폼(3명) △배구공(8명) △사인이 인쇄된 배구공(20명) △해피포인트 500포인트(300명) 등을 증정한다.
SPC삼립은 9월 중으로 56시간 저온숙성 숙식 빵, 토종효모로 만든 로만밀통밀식빵 등 기존 식빵에도 김연경 선수 이미지를 적용한 패키지로 재단장해 선보일 예정이다.
SPC삼립은 “특별한 신제품 ‘식빵언니’ 출시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이벤트도 마련했다”라면서 “앞으로도 ‘식빵언니’를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