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연휴에도 추석선물ㆍ제수용품 배송합니다”

입력 2021-09-15 14:10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쿠팡·마켓컬리·SSG닷컴 연휴기간 배송서비스…롯데백·현대백도 명절 임박 ‘근거리 배송’

(사진제공=롯데쇼핑)

언택트 추석으로 선물 수요가 치솟자 백화점과 대형마트, 새벽배송 업체까지 온ㆍ오프라인 유통업계가 명절 연휴에도 배송 서비스를 실시한다. 차례상을 위한 제수용품이나 선물 등을 급히 구매하려는 고객을 잡기 위해서다.

◇ 롯데·현대백화점 연휴기간 점포 ‘근거리 배송’ 돌입

롯데백화점은 19일까지 수도권 전점에서 당일 배송 서비스 ‘바로배송’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작년 추석 본점에서 시범 운영 후 올해 설 명절부터 수도권 전점으로 확대해 올 추석에도 시행하기로 했다. ‘바로배송’ 서비스란 명절 선물세트를 7만 원 이상 구매하면 구매 점포 기준 5㎞ 이내 주소지로 3시간 안에 상품을 퀵 배송해주는 롯데백화점의 명절 세트 전용 배송 서비스다.

현대백화점도 압구정본점과 신촌점, 미아점, 목동점, 디큐브시티, 부산점, 울산동구점 등 추석 전날인 20일까지 영업하는 7개 점포의 경우, 반경 5㎞ 이내 지역에 한해 근거리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20일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추석 전에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추석 전날 휴점하는 무역센터점 등 전국 9개 점포는 추석 연휴 전날인 19일까지 ‘명절 임박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선물세트를 아직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을 위해 추석 전날까지 배송해주는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마켓컬리 배송차량 (사진제공=컬리)

◇ 대형마트 ‘당일배송’ 운영…G마켓·옥션·11번가 장보기도 가능

이마트와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마트들도 연휴 기간 자사 배송 차량을 이용한 당일 배송에 나선다. 추석 당일만 제외다. 이들 업체들이 입점해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이커머스의 주문과 배송도 대형마트 운영 시간과 같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마트, 슈퍼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배송받는 ‘당일배송관’을 운영하고 있다. ‘당일배송관’은 주소지를 한 번만 등록해 두면 인근의 마트에서 상품을 당일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G마켓에서는 홈플러스와 롯데슈퍼, 롯데마트, GS프레시에 입점한 상품이며, 옥션은 홈플러스 상품을 대상으로 한다. 이 중 롯데슈퍼는 추석(21일)에도 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하고, 홈플러스, 롯데마트, GS프레시는 추석 당일만 제외하고 연휴 기간 운영한다.

명절 혜택도 풍성하다. G마켓과 옥션은 22일까지 ‘추석성수품 할인대전’을 열고, 국내산 신선식품 3000여 종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농산물의 경우 매일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되는 ‘추석성수품 20% 할인쿠폰’을 G마켓은 1만 명, 옥션은 5000명을 대상으로 각각 선착순 증정한다. 여기에 옥션은 ‘수산물 20% 중복쿠폰’도 추가로 선보인다

11번가 역시 이마트몰과 홈플러스, GS프레시의 마트 상품을 당일 배송받을 수 있는 ‘오늘장보기’ 서비스를 추석 당일을 제외한 명절 직전과 명절 연휴 기간 운영한다.

◇쿠팡 등 이커머스는 추석 당일도 배송

쿠팡은 추석 당일을 포함해 연휴 기간 내내 ‘로켓배송’을 이어간다. 이 회사는 지난 설 명절부터 365일 로켓배송 서비스를 갖췄다. 또한 신선식품 새벽 배송 서비스인 ‘로켓프레시’도 운영해 자정 전까지 주문한 고객은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신선식품 설 선물세트를 받아볼 수 있다.

쿠팡은 추석을 앞두고 21일까지 ‘추석 빅세일 대축제’를 진행해 전, 튀김 등 명절 음식부터 부모님 선물로 인기있는 건강가전까지 추석과 관련된 상품들을 한 곳에 모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인기 선물용품을 한 곳에 모은 ‘추석 선물관’을 운영해 △2만 원 미만 △2만 원 이상 5만 원 미만 △5만 원 이상 10만 원 미만 △10만 원 이상 등 가격대별 선물을 추천한다.

SSG닷컴의 시간대 지정 장보기 서비스인 ‘쓱배송’을 통해 주문 가능한 선물세트 품목을 기존 30개에서 100개로 3배 이상 확대하고, 이마트 점포 인기 선물 세트를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들 상품은 연휴 기간 중 추석 당일만 제외하고 정상 배송된다. 새벽배송은 21~22일 휴무이며 23일부터 서비스를 재개한다.

마켓컬리도 명절 기간 ‘샛별배송’을 운영한다. 다만, 20일 저녁 11시까지 주문한 건에 대해 추석 당일인 21일 아침까지 배송을 진행하고, 21일과 22일 주문에 대해 23일 오전에 배송받을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