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가 세계 유명 어워드에서 수상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ICT 복합 문화 체험 공간인 ‘T팩토리’와 공식 온라인숍 ‘T다이렉트샵’ 등 2개 상품·서비스가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3일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는 1980년부터 개최했으며 레드닷,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편리성,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종합 평가해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T팩토리’ 브랜드 아이덴티티(BI)는 문이 열리는 모양을 형상화한 디자인을 통해 뉴 ICT 기반으로 펼쳐질 미래에 대한 기대감을 표현했다. 특히 단순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이 아닌, 미래 기술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ICT 멀티플렉스로서 갖는 브랜드 가치를 표현한 것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고 SKT는 설명했다. ‘T다이렉트샵’의 경우 앞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한 바 있다.
SKT는 볼드한 로고타입에 화살표를 결합한 디자인을 통해 T다이렉트샵의 브랜드가 휴대폰 구매, 서비스 개통, 배송 등 고객이 경험하는 구매 여정(Journey)서 직관적이고 일관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고 밝혔다.
SKT 예희강 Creative Comm 그룹장은 “IDEA, 레드닷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잇따른 수상을 통해 자사의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며 “SKT만의 철학인 담긴 디자인으로 소비자와 교감하는데 끊임없는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