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메리츠증권은 롯데하이마트에 대해 판매 채널ㆍ점포 다각화 따른 실적 개선을 기대한다 며 투자의견 ‘매수’를 제시했다.
최윤희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롯데하이마트의 가전ㆍ전자는 타 품목 대비 저장ㆍ보관ㆍ배송에 제약이 적기 때문에 소비재 품목 중 온라인 침투율이 가장 높다”며 “온라인 매출 비중 역시 꾸준히 늘고 있다”고 분석했다.
이어 “지난해 코로나 확산과 함께 비효율 점포의 폐점을 진행함과 동시에 지역 상권 내 대표 거점 매장으로 가치소비 문화에 따른 체험형 특화 매장 ‘메가스토어’를 오픈했다”며 “위드 코로나 시대에 유동인구 정상화 국면에서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로 눌려있던 쇼퍼테인먼트 강화 요소가 빛을 발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쇼퍼테인먼트는 쇼핑과 엔터테인먼트의 합성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