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는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의 신규 장수 황제 원소를 추가하고 난세 영웅전 등 콘텐츠를 개선하는 등 업데이트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원소’는 삼국지에서 동탁에게 반기를 들었던 18로 제후 중 한 명으로 관동 지역을 제패한 군웅이다. 그는 북방의 효웅이라 불릴 정도로 탁월한 전략과 힘을 가지고 있었고 명문가인 원가의 서자 출신이지만 ‘자모위용(姿貌威容)’이라는 말이 어울리는 빼어난 외모를 가진 인물로 알려졌다.
‘황제 원소’는 외전 장수이자 희귀 장수로 원술이 가지고 있던 옥새를 빼앗은 뒤 관도 대전에서 승리해 조조의 휘하에 있던 헌제를 자신의 세력 휘하에 품고 천하의 패권을 쥐고 군림하게 된다는 콘셉트로 출시됐다.
주요 스킬은 △주위의 적을 정지시키며 신속의 일도로 적을 베어내는 ‘초속의 일도’ △마차를 소환해 달리며 옥새의 힘으로 마법 피해가 8초간 증가하고 주변에 천벌을 내리는 ‘황제의 휘광’ △전장에 등장해 옥새의 빛으로 주변 적을 5초간 실명 상태로 만다는 ‘황제 등장’ △옥새의 힘으로 주변 적이 받는 피해가 증가하고 적들이 보호 효과를 사용할 때마다 그중 하나와 같은 효과를 소지자에게 부여하게 되는 ‘옥새의 가호’ 등을 보유하고 있다.
액션 스퀘어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난세 영웅전 콘텐츠를 조금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존 8단계에서 진행할 수 있던 난세 무쌍을 5~8단계 즐길 수 있게끔 콘텐츠를 수정했다. 이 밖에도 금광 쟁탈전, 태그 시스템, 등용패 장수 등용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선하고 각종 오류 역시 수정하여 유저들이 기존보다 더욱 원활하게 플레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