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 프로그램, 국제선 관광비행 기획 등 고객 니즈 반영 노력
▲아시아나항공 A321NEO 항공기. (사진제공=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은 2021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서 7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이 주관하는 KCSI는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이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만 18세 이상 64세 미만 국내선 탑승객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조사 기간은 올해 4월 중순부터 8월 중순까지 약 4개월간이었으며, 가구 방문 면접 방식 조사를 통해 시행됐다.
그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2014년부터 올해까지 7회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6회 평가 중 23차례나 1위를 달성한 것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 케어 플러스 통합 방역ㆍ예방 프로그램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비 고객 안전 확보 △A380 국내외 관광비행 상품 등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 아시아나항공은 코로나19에 대비한 방역활동을 강화했다.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한 것은 물론 △서비스 과정에서의 전파 차단(캐빈승무원 방호복장 착용, 카운터 가림막 설치) △거리두기 시행 등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했다.
또 항공여행의 추억을 제공하고자 무착륙 관광비행을 꾸준히 기획했고, 지난달에는 국내선 여행에 면세쇼핑을 접목한 김포~제주 국제선 관광비행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