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이 선배 가수 나훈아, 심수봉에 이어 KBS 단독쇼로 안방을 찾는다.
29일 KBS는 오는 12월 말 송년특집으로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 ‘위아 히어로, 임영웅’(We’re HERO, 임영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앞서 KBS는 지난 2020년 추석 특집으로 나훈아의 단독 콘서트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선보이며 29%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해당 콘서트는 중장년뿐 아니라 청년에게도 환영받으며 그야말로 전 세대를 어우르는 특별한 유행을 만들어냈다.
또한 올해 추석 특집으로는 국민가수 심수봉의 단독 콘서트인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을 방영하며 11.8%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특히 해당 콘서트는 제259회 이달의 PD상 수상작 7편 중 한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처럼 큰 화제를 일으킨 대선배들의 뒤를 이어 차세대 트로트 킹 임영웅의 단독쇼 소식이 전해지며 벌써부터 큰 관심이 쏠리고 있다. 임영웅의 단독 콘서트는 송년 특집으로 올해 말 방영될 예정이다.
특히 콘서트의 슬로건 ‘위아 히어로, 임영웅’은 ‘힘든 시기 평범한 일상을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영웅이다’라는 취지로 기획되어 코로나19를 견디는 많은 시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전할 것으로 보인다.
임영웅 역시 “이번 단독 공연을 통해 2021년 수고한 국민 여러분들이 모두 영웅으로, 크고 작은 영웅들을 위해 특별한 공연을 선물해드리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임영웅은 2020년 방송된 TV조선 ‘미스터트롯’ 진으로 선발되며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 9월 TV조선과 전속계약을 마무리한 뒤 원소속사로 복귀해 데뷔 후 첫 정규앨범을 준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