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ㆍ케이크ㆍHMR, 각각 284%ㆍ138%ㆍ48% 증가…홈파티 상품 확대
▲고객이 이마트24에서 홈파티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사진제공=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달(1~20일 기준) 홈파티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크게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와인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284% 신장했다. 케이크, HMR 상품도 각각 138%, 48% 증가했다.
이마트24는 "지난해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 근처 편의점에서 홈파티 상품 구입 경험이 있는 고객들이 올해도 편의점에서 더욱 다양해진 홈파티 상품을 구입하는 경향이 높아진 데 따른 현상"이라고 분석했다.
이마트24는 집콕 트렌드에 맞춰 올해부터 밀키트 상품군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최근 최현석 쉐프와 손잡고 ‘아임이 최현석 스테이크 키트’를 선보인 데 이어, 홈 파티에 어울리는 요리를 집에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홈파티 밀키트 3종을 확대 운영한다. 홈파티 밀키트 3종은 돈마호크 스테이크, 페퍼로니맥앤치즈, 버터갈릭파스타 등이다.
이마트24는 이와 함께 25일까지 제휴카드로 결제 시, 백화점 입점 브랜드 루시카토에서 제조한 케이크 4종(화이트크림ㆍ고구마ㆍ초코ㆍ치즈&티라미슈)를 1만 원 할인된 2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이마트24 후레쉬푸드팀 문정인 MD는 “홈파티에 어울리는 밀키트 상품을 강화해 고객들이 집에서도 연말 분위기를 내며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근거리 쇼핑 채널 편의점에서 홈파티 상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먹거리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