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모바일인증서, 52여개의 공공서비스에 도입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손택스(모바일 홈택스)’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연말정산을 할 수 있도록 간편인증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4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20년 연말정산을 시작으로 지난 1년간 안정적인 간편인증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기존에는 PC에서만 가능했지만, 이달 15일부터는 모바일로도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해 2021년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B모바일인증서는 금융기관 중 최초로 ‘공공분야 전자서명’ 시범사업에 최종 선정됐으며 지난해 월평균 이용 건수가 약 7700만 건에 달하는 금융권 대표 인증서다.
KB국민은행을 처음 거래하는 고객도 본인 명의 스마트기기와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발급할 수 있다. 패턴·지문·페이스(Face) ID 로 간편하게 로그인하고 OTP나 보안카드 없이 6자리 간편 비밀번호로 금융거래가 가능하다.
KB모바일인증서는 현재 ‘정부24’, ‘청약홈’ 등 52여 개의 공공서비스에 도입돼 간편인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인증서의 활용 범위를 공공·민간기관 등으로 확장해 일상생활에서 친숙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민인증서 역할을 해나가겠다”라며 “KB모바일인증서로 편리하게 연말정산 서비스를 이용하고 푸짐한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