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는 ‘KB국민카드 모바일홈’앱의 주요 기능을 통합해 KB페이를 전면 리뉴얼 했다고 12일 밝혔다.
KB국민카드 모바일홈 앱에서 제공하고 있는 ‘결제’, ‘카드발급’, ‘제신고’ 등 주요 기능을 KB페이에 담아 고객의 사용 흐름에 최적화된 사용자 환경과 경험(UI/UX)을 제공한다.
또 송금 및 결제를 할 수 있는 선불결제 수단인 ‘KB페이 머니(KB Pay 머니)’와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비용을 분담할 수 있는 ‘더치페이’ 등 신규 서비스를 추가했다.
KB국민카드 고객은 기존 모바일홈 앱에서 가능했던 결제예정금액조회, 즉시결제, 분할납부, 할부 개월 변경, 카드발급, 이용한도조회, 결제일ㆍ결제계좌 변경, 내 정보 변경, 카드사용등록, 도난분실 등록ㆍ해제 서비스 등 주요 서비스를 KB페이 앱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인 KB페이 머니는 송금 및 결제가 가능한 선불결제 수단으로 계좌, 포인트리, 상품권 포인트 등으로 충전할 수 있다. 오픈뱅킹과 연계해 소액 보유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일괄 송금할 수 있는 ‘통장 잔액 모으기’, KB페이로 결제 시에 선택한 카드와 가맹점 등 조건 충족 시 목표한 금액을 본인 계좌에서 KB페이 머니로 자동 적립하는 ‘자동 모으기’ 서비스도 추가됐다.
KB증권 체크카드도 KB페이에 등록해 온ㆍ오프라인 결제수단으로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했다.
더불어 타임라인을 통한 ‘즉시결제’, ‘더치페이’ 등 편의 서비스도 강화했다.
KB국민카드는 “향후 확장성과 개방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업종의 경계에 구애받지 않는 진정한 의미의 오픈 페이먼트 기반‘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