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10만~20만원대 설 선물세트 매출 49.7% 증가

입력 2022-01-13 0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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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선물세트 품목 20% 늘려…전체 매출액은 12.6% 늘어

▲롯데마트 직원이 고객에게 설 선물세트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 기간(2021년 12월 9일~올해 1월 11일) 전체 매출액이 작년 설 대비 12.6%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10만~20만 원 미만 상품 매출 신장률은 무려 49.7%이다.

이는 농ㆍ축ㆍ수산물 선물 허용액이 20만 원으로 상향되고 코로나19로 인해 고향 방문 대신 고급 선물을 전달하려는 수요가 증가한 데 따른 결과다.

롯데마트는 이런 수요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해 10만~20만 원대 선물세트 품목은 지난 설 대비 약 20%가량 늘려 준비했다. 해당 금액대의 제품 물량도 10%가량 확대했다.

롯데마트는 19일까지 진행하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엘포인트(L.POINT) 회원 및 행사 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정상가 대비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금액대별 최대 150만 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도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동일한 가격과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롯데마트 임호석 마케팅팀장은 “선물 허용액이 20만 원으로 상향된 데다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10만 원에서 20만 원대의 프리미엄 선물세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며 “해당 금액대의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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