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내달 분양…1319가구 대단지 조성

입력 2022-01-19 11:31

  • 작게보기

  • 기본크기

  • 크게보기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투시도 (자료제공=현대건설)

현대건설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를 다음 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지하 2층~지상 36층, 12개 동, 전용면적 84~165㎡ 총 1319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 687가구 △99㎡ 405가구 △109㎡ 218가구 △165㎡ 9가구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가 들어서는 송도 랜드마크시티는 580만여㎡ 부지에 주거시설과 국제시설, 관광·레저 등으로 구성된 국제도시로 조성된다. 현재 이곳에는 주거시설 2만7000여 가구 중 1만9000여 가구가 분양을 완료했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는 송도 랜드마크시티에서도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 인근에 워터프런트 호수가 있어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서해 해안가에는 총 면적 26만3000㎡, 총 길이 4.2km의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이 조성된다.

단지 주변으로 송도달빛축제공원, 송도센트럴파크, 골프장인 잭니클라우스GC도 있다.

교통 환경도 좋다. 단지와 차량 10분 거리에 인천지하철 1호선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이 있고, 아암대로, 인천대로를 통해 경인고속도로는 물론, 제2경인고속도로와 제3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이용도 편리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으로 이동이 쉽다.

교육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도보권에 해양3초(2024년 9월 예정)가 있으며, 인천현송중학교(올해 3월 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채드윅국제학교, 과학예술영재학교를 비롯해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가톨릭대학교 등도 가깝다.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코스트코, 롯데마트 송도점, 홈플러스 송도점 등 대형쇼핑센터도 가까이 있으며, 이랜드몰(예정), 롯데몰 송도(예정), 신세계 복합몰(계획), 송도 세브란스 병원(2026년 예정)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는 알파룸·팬트리·드레스룸(일부평면 제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을 극대화했다. 또한 거실을 2·3면 개방형(전용 84㎡A 타입은 제외)으로 설계해 넓은 거실폭을 확보하고 통풍 및 환기가 잘 되도록 했다. 부피가 큰 물품이나 계절용품 등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지하 세대창고도 제공한다.

가구 내부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부터 입주민을 지키기 위한 ‘포스트코로나 공간솔루션’이 적용된다. 현관과 복도에는 'H클린현관 퓨어'(적용내용 평형별 상이)가 적용될 예정으로, 에어샤워, 의류 관리기 옵션 등 위생 스테이션으로 재탄생한다. 미세먼지로 오염된 겉옷을 복도에서 바로 처리가 가능하다.

현대건설만의 스마트홈 플랫폼인 하이오티(Hi-oT)도 적용된다. Hi-oT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가구 내 IoT기기뿐 아니라 조명·가스밸브·환기 등 가구별 기기 상태를 조회하고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스마트폰 휴대만으로 공동현관 출입 및 엘리베이터 자동호출이 가능한 공동현관 스마트폰키 시스템도 도입할 예정이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단지 내 지상 30~31층에는 스카이라운지를 만들어 송도신도시의 풍경을 바라보며 가족 및 지인들과 담소를 나누거나 쉴 수 있다. 게스트하우스도 도입해 가족 및 지인들과 편하게 머물 수 있도록 했다.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스크린테니스, 스크린골프,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탁구장, GX룸 등 스포츠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독서실, 스터디룸, 상상도서관, 키즈도서관, H 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도 들어선다.

힐스테이트 레이크 송도 4차 견본주택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2월 개관할 예정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