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가치소비 증가 및 채식 즐기는 고객 트렌드 반영
GS25은 10일 농심그룹 태경농산과 비건 상품 공동 개발 및 신규시장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 천영규 태경농산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측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비건 상품 공동 개발 및 신규 시장 개척 △판매 활성화를 위한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 강화 △비건 관련 트렌드 및 정보 공유 등을 주요 골자로 공동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GS25와 태경농산은 우선 GS25 상품기획자(MD)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비건 전문 교육을 진행하고 상품 생산 공장 견학을 통해 구성원들의 비건 역량을 향상할 계획이다.
또 20여 종(지난해 기준)의 비건 상품들을 올해 30여 종 이상 확대해 채식을 즐기는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다양한 비건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 B/U장은 "비건 라이프스타일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는 추세에 발맞춰 올해 GS25 구성원의 비건 전문성 강화 및 상품 라인업 확대에 집중할 계획”이라며 "비건의 확대는 기업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 실천과 더불어 고객들의 커지는 가치소비를 충족시켜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