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가 단골 고객 모시기를 위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마케팅에 나서면서 지난 달 100만 회원을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홈플러스 마이클럽은 개인 취향의 테마를 마이홈플러스에서 설정하면, 고객들에게 혜택과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한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다. 각 카테고리별로 적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과 관심 상품의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매달 제공받을 수 있다.
2018년 와인 애호가를 위한 ‘와인클럽’으로 시작된 마이 클럽은 시작과 함께 고객들에게 높은 호평을 받았다. 이에 따라 현재 △와인 △패피 △미트 △베이비 △홈슐랭 △맥덕 △여행클럽 △마이펫에 이르기까지 총 8개의 클럽이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높은 충성도에 힘입어, 마이클럽 관련 카테고리 매출도 반사이익을 누리고 있다. 실제로 클럽이 운영되고 있는 와인, 반려동물, 정육 등의 카테고리 최근 3개월(2021년11월~2022년1월) 매출 중, 마이클럽 회원에 의한 매출 비중이 월 평균 13%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같은기간에 자신의 관심사로 설정한 카테고리 상품을 마이클럽 회원 중 26%가 직접 구매에 나선 것으로 조사됐다. 4명 중 1명이 이 기간에 관심분야의 상품을 구매했다는 의미다. 이때 클럽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에 비해 객단가가 약 60%가량 높았다는 점도 주목할 만 하다.
홈플러스는 마이클럽 회원 100만 돌파 기록을 기념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특별 이벤트를 준비했다.
마이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17일부터 일주일간 ‘힘내요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 패피클럽 ‘쇼핑몰 패션브랜드 3000원 할인 쿠폰’을 시작으로 △18일 미트클럽 ‘축산 전품목 5000원 할인쿠폰’ △19일 와인클럽 ‘치즈 전품목 3000원 할인쿠폰’ △20일 베이비클럽 ‘기저귀 및 분유 전품목 5000원 할인쿠폰’ △21일 맥덕클럽 ‘건오징어 전품목 3000원 할인쿠폰’ △22일 홈슐랭클럽 ‘쇼핑몰 식음코너 3000원 할인쿠폰’ △23일 마이펫클럽 ‘펫 전품목 5000원 할인쿠폰’까지 매일 한 개의 클럽 혜택을 제공한다.
홈플러스 마이클럽 담당자는 “차별화된 온라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진행해 온 마이클럽이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어 100만 회원 돌파라는 대기록까지 세우게 됐다”며 ”여기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홈플러스만의 특화된 혜택과 콘텐츠로 고객들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