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95%가 만족…워케이션 상품으로 신규 고객 창출에도 앞장설 것
한화호텔앤리조트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직원 복지 차원에서 '워케이션'을 장려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워케이션은 휴가지에서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즐기하는 근무 방식을 말한다. 작년 여름부터 워케이션 신청자는 최대 5일 동안 객실 1개 외에도 왕복 교통비와 식대 일부를 지원받고 전국에 있는 리조트와 호텔에서 근무할 수 있다.
회사에서 진행한 워케이션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업무 집중도 및 효율성이 재택근무보다 높다는 의견이 95%에 달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내부 직원을 대상으로 진행한 워케이션을 기반으로 일반 고객이 워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을 한화리조트 제주에 선보인다.
제주에 선보이는 상품은 휴식과 스마트 근무에 최적화된 환경 구성을 위해 객실 내 와이파이를 설치하고 비즈니스 라운지를 조성한 장기 숙박 상품이다. 지난해 이 상품 이용률은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근무 환경 구성 외에도 근무 외적인 시간에 즐길 수 있도록 요가 프로그램과 트레킹 프로그램, 승마체험 등 다양한 혜택도 추가로 제공하고 있다. 주변 인기 관광지인 아쿠아플라넷 제주, 스누피 가든 등도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담당자는 "현재 진행 중인 워케이션을 통해 부산, 제주, 여수, 설악 등 전국 주요 관광지에 위치한 리조트와 호텔에서의 근무를 통해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근무 만족도 제고를 목표하고 있다"며 "이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시대에 당사 사업장을 하나의 회사 사무실로도 역할 할 수 있도록 외부 고객을 위한 다양한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