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첨단 車램프 글로벌 수주 1조원 돌파

입력 2022-02-23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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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전체 해외수주 1/3이 車램프
고부가가치 제품 앞세워 대거 수주
자율주행 연계한 지능형 전조등 포함
글로벌 수주 포트폴리오 다변화 추진

(사진제공=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글로벌 시장 환경 속에서도 고부가가치 자동차 램프를 중심으로 수출을 확대하고 있다. 미래 모빌리티에 적합한 첨단 램프 기술개발로 경쟁력을 차별화해 해외수주 확대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23일 현대모비스는 지난해 자동차 램프 부문에서만 1조 원이 넘는 글로벌 수주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유럽 완성차 메이커와 신생 전기차 업체 등 세계 시장에서 고객 다변화를 통해 거둔 성과다.

핵심부품에서 전장품에 이르는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난해 총 25억 달러(한화 약 3조 원)의 해외수주를 달성한 바 있다. 이 가운데 1/3 정도를 고부가가치 램프 제품이 견인한 것이다.

글로벌 완성차 메이커로 첨단 자동차 램프 수주를 확대하면서 이 분야 국제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특히 매트릭스 빔 헤드램프, 고성능 후미등 등 고부가가치 제품군 위주로 수주를 진행한 것도 특징이다.

해외 수주를 확대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글로벌 수준의 기술경쟁력이 존재한다. 실제로 현대모비스는 차량의 ADAS(첨단운전자 지원시스템)와 연계되는 AADB(Advanced Adaptive Driving Beam), 그리고 5.5mm의 두께로 정지등과 후미등을 하나의 램프로 구현하는 HLED 등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자동차 램프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차세대 램프 기술 개발에도 나서고 있다. 올해는 ADAS 연계형, 슬림화 및 디자인 차별화, 제어기 통합 등 램프 신기술 과제를 비롯해 미래 모빌리티에 특화된 요소를 반영한 프리미엄 제품 개발에 집중할 방침이다.

'악셀 마슈카' 현대모비스 글로벌 OE 영업부문 부사장은 “램프를 포함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에서 글로벌 기술 경쟁력과 안정된 품질 등을 통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면서 “이를 통해 올해는 총 37억 달러(4조4000억 원) 규모의 해외수주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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