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삼성전자’와 손잡고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한 ‘웨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롯데백화점은 백화점 최초로 ‘삼성전자’와 함께 오는 31일 저녁 7시 50분부터 롯데ON의 ‘100LIVE(백 라이브)’ 채널을 통해 ‘웨딩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먼저 고객들이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1:1 맞춤형 혼수 패키지를 선보인다. 예비 신혼 부부들이 대형 가전을 구매할 때 가장 선호하는 가격대인 ‘1000만 원대’, ‘1500만 원대’, ‘2000만 원대’, 총 3가지 가격대에 맞는 ‘삼성전자’ 혼수 가전들을 패키지로 구성해 제안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들은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아도 혼수에 필요한 가전 항목과 인기 상품, 그리고 구매 혜택 등을 살펴볼 수 있다.
구매 혜택도 역대급으로 준비했다. 롯데백화점과 ‘삼성전자’는 이번 라이브 방송 시청 고객들만을 위해 올해 최대 혜택의 금액 할인, L.POINT 추가 적립, 특별 삼성전자 멤버스 포인트 제공, 감사품 증정 등의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세부 혜택은 구매하는 패키지의 가격대와 상품 구성 등에 따라 상이하며 자세한 내용은 라이브 방송 및 상담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 중에는 실제 상품 구매 및 결제는 이뤄지지 않아 고객들의 심리적인 부담을 낮췄다. 대신에 고객들은 라이브 방송 시청 후 직접 매장에 방문해 상담을 통해 최종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특히 이번에는 고객들이 매장에 방문해 기다릴 필요 없이 예약한 시간에 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롯데백화점APP의 ‘상담 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편의를 높였다.
최동희 롯데백화점 홈어플라이언스(Home Appliances) 팀장은 “이번 라이브 방송의 목적은 단순 상품 판매를 넘어 예비 신혼부부들과 소통하며 혼수 가전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색다른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