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방향성과 경쟁력 인정, 최우수상 3개와 본상 2개 수상
현대자동차그룹이 ‘2022 레드 닷 어워드’ 에서 최우수상 3개와 본상 2개를 수상했다. 레드 닷 어워드는 iF 디자인상ㆍ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 가운데 하나로 꼽힌다.
29일 현대차는 지난해 새롭게 출시한 ‘스타리아’가 레드 닷 어워드 ‘자동차 및 모터사이클’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최우수상은 레드 닷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지닌다.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테마 ‘인사이드 아웃’을 최초로 적용한 스타리아는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넓은 실내공간 및 개방감이 조화를 이뤄 사용자 중심의 감성적 공간을 구현해낸 것이 특징이다.
이밖에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전용 전기차 모델인 GV60도 레드 닷 어워드 제품 디자인 분야에서 본상을 받았다.
GV60(지브이 식스티)는 제네시스의 정체성으로 대표되는 두 줄 디자인의 쿼드램프를 그대로 이어받았다. 디자인 철학인 ‘역동적인 우아함(Athletic Elegance)’을 바탕으로 쿠페형 CUV 스타일의 날렵하고 다이내믹한 모습을 선보여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꿈을 현실화하기 위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열정과 노력에서 비롯된 성과”라며,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시상에서 기아 ‘EV6’는 최우수상과 ‘혁신적 제품’ 부문 본상을 받았다.